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한자를 자주 쓰시는 편인가요? 저는 한자를 많이 쓸일이 없어서 요즘에는 거의 쓰지를 않습니다. 간혹 이름 한자 정도만 쓰는 편이고 쓸일이 거의 없네요 







요즘에는 대부분의 우리나라사람들은 한자를 많이 쓰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아기이름 지을때나 중국어 배우시는 분들이외에는 거의 쓰시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본인 이름 한자를 쓰시지 못하는 분들도 간혹 있을 수 있는데, 오늘은 이름 한자 찾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분증이 없어 이름 한자를 모르신다거나 까먹었다면은 민원24에서 가족관계증명서나, 등본 발급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인터넷발급이 쉬워 무료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이름 한자 찾기를 쉽게 하려면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가시면 됩니다. 먼저 본인 이름을 한글자씩 검색을 하면 됩니다. 뜻을 알고 있다면 이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불길 훈으로 검색을 해보니 단어와 고사성어, 모양자도 자세하게 나옵니다. 한자앞에 뜻을 알고 있다면 찾기가 쉽습니다.









만약 뜻을 모르고 있다면 본인의 신분증, 등본, 가족관계증명서등 한자가 같이 기입이 된것을 꺼내고 위와 같이 인식기로 그리면 됩니다. 저도 악필이라 잘 못했는데, 오른쪽에 바로 나왔네요









오른쪽에 한자를 클릭을 하니 정확하게 나옵니다. 어떻게 보면 뜻까지 모르는 경우도 많으니 필기인식기로 검색하는 방법이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 이름 한자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