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컴퓨터 포멧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갑자기 느려졌거나 바이러스에 걸리거나 할때 보통 포멧을 많이하시는데, 만약 포멧을 하게 되면 기존에 프린터를 설치했다면  다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야 합니다. 그냥 자동으로 설치가 되는게 아닙니다~






프린터를 처음에 구매할때 설치 디스크(cd)를 받으셨을 겁니다. 간혹 없는 경우도 있는데  구매한 업체 홈페이지가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간혹 cd롬이 없어서 있어도 다운로드를 홈페이지에서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위에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모델명을 검색을 해야 하는데 최소 세자리 이상은 입력을 해야 검색이 됩니다. 모델명 확인하는 방법은 프린터 정면에 모델명이 있거나 보통 뒷면 라벨에 모델명이 적혀져 있습니다. 저는 sl-m2027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홈페이지는 노트북, 핸드폰 소프트웨어도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전체 12건으로 메뉴얼, 드라이버, 응용프로그램, 펌웨어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os를 먼저 확인한후 버전과 상세설명에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간혹 스캔드라이버도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맨오른쪽으로 보시면 파일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을 해주시면 다운로드가 진행이 됩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보니 운영체제 별로 다양하게 있습니다. 맥, 리눅스, ibm등이 있으며, 날짜와 해당파일 크기등도 확인해서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