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금융기관이나 심사를 볼때 재직증명서로 대체해서 증빙했던적이 있습니다. 근래에는 많이 달라져서 재직증명서보다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졌더라고요 득식확인서는 재직증명서보다 더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건강보험관리공단 콜센터에 전화를 해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577-1000으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팩스로 전송을 해줍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니 금방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포털서비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홈페이지 정면에 보면 자격득실확인서가 있을 겁니다. 이곳을 클릭해주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개인정보이기때문에 꼭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준비를 해주세요










본인이 건강보헌자격득실 이력 전체가 나오는데, 위에 조회조건을 보시면 직장가입자,지역가입자를 분류해서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출력도 가능하며, 오른쪽 위를 보시면 프린트발급과 팩스전송도 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