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제 이사철이라 많은 분들이 이사를 하고 계실텐데요 예전에는 직접 동사무소에 방문을 하여 전입신고를 하였지만, 이제는 집이나 회사에서 간편하게 전입신고가 가능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전입신고를 하려면 위와 같이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민원 24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정면에 자주찾는 민원이라고 있는데요 여기서 '전입신고'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으로 들어가면 신청하기 버튼이 보일텐데요 여기로 이동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전입신고서가 나올텐데요 전입구분을 먼저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부분에 예시도 나와 있으니 상황에 맞게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2단계로 넘어가서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하는데요 순서대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바로 알것들이라서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세대원정보조회를 한 후 세대원을 선택을 해주시고 우편물 전송을 받으려 하는 세대주 및 세대원을 기재해주시고 가족중에 초등학생이 있다면 추가로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상 인터넷으로 전입신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