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 우편번호 찾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에서 우편을 보내려면 상대방 주소와 우편번호를 알아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주소만 적어도 보낼 수 있지만, 아무래도 우편번호까지 정확하게 적으면 더 정확하게 상대방에게 전달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우편번호가 원래는 6자리였는데요 5자리로 바뀐지가 조금되었습니다. 우편번호 연혁을 보자면 최초제정이 되었을때에는 5자리였는데요 88년도에 6자리에 변경되었다가 2015년 8월 국가기초구역제도에 따라 5자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우편번호 부여 체계는 위와 같은데요 앞 3자리는 특별(광역시/도와 시/군/자치구를 의미하며 뒤 2자리는 시/군/자치구 내에서 순차적으로 부여한 일련번호로 구성이됩니다.









새 우편번호 찾기는 위와 같이 우체국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아래부분에 우편번호 찾기가 보일텐데요 여기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우편번호 검색이 바로 나오는데요 정확한 주소를 모르는 경우와 주소를 아는 경우 모두 검색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신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고 입력을 하니 유사한 주소들이 나열이 되네요 정확하게 아시면 한번에 정확한 값이 나올것입니다. 이상 새 우편번호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