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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에 회사에서 물건을 공급하거나 구매할때 세금계산서 거래는 필 수 입니다. 예전에는 수기로 하던것을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어서 5분이면 마스터를 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한번 아래와 같이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기위해서는 준비물이 있는데, 먼저 은행에서 전자세금계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사업자등록증사본 과 이메일주소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페이지를 들어가게 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라고 정면에 보이실 겁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발급 카테고리로 가 건별발급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건별발급은 한건당 발급이기 때문에 아래거는 생략하고 이것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세금계산서 클릭과 공급받는자에 대한 정보를 입력을 합니다. 이전에 한번이라도 발행한 사업장이라면 거래처 조회를 해보시면 쉽게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작성일자 확인후 품목 공급가액을 입력을 하면 됩니다. 공급가액을 입력하면 세액은 자동으로 나오니 합계급액을 체크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발급미리보기를 먼저 클릭 후 틀린부분이 없는지 확인 후 발급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상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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