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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근로자라면 대부분에 분들이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을텐데요 회사내부업무를 하고 있지 않는 분들이라면 따로 사용을 할일이 많이 없을 것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고용주와 근로자 분류로 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개인이 증명서를 따로 발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4대보험정보연계센터에 공식 홈페이지는 위와 같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면 왼쪽에 개인 비회원 로그인 , 사업장 회원 로그인이 보이실것입니다. 개인과 고용주가 분리 되어 있고 위에 보시면 증명서 발급이 있는데요 개인이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 하고 싶으시면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증명서발급 카테고리가 있는데여 여기서도 신청발급, 이력조회, 증명서 발급사실 확인등을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회사에서 업무를 하는 분들이라면 자료실에서 다양한 서류양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꺼에요 이상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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