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로또가 당첨되는 상상을 해보신적이 있는건가요? 저는 구매를 하고 당첨되는 상상을 여러번 해보았는데요 아직 되본적은 없습니다. 아쉽지만 당첨이 안되도 좋은일에 쓰여진다고 하니 마음을 조금 너그럽게 가지면 좋겠죠? 




여러분들도 잘아시겠지만 만약 당첨이 된다면, 세금을 내야 하는데요 오늘은 간편하게 로또 세금계산기를 이용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로또 세금계산기를 알아보기전에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5만원이하는 세금 0%이며 5만원초과~3억원미만 기타소득세(20%)+ 주민세(기타소득세의 10%)= 22%이며 3억원 초과 기타소득세(30%)+주민세(기타소득세의 10%)=33%입니다. 또한 로또 당첨금액은 세액을 공제한 다음 지급하므로 추가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로또 세금계산기를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는 로또 계산기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카테고리를 보시면 맨 위 오른쪽에 로또세금계산기가 나와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간단하게 금액만 입력을 하면 계산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저는 예시로 10억원을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세율 33%적용을 해서 실수령액은 6억7천만원이네요 여러분들도 재미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로또 세금계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